크게보기 작게보기
국내 스타트업 ‘소나르 플러스디’ 참가 지원
넥스나인, 소나르 페스티벌 주최사와 MOU… 한국 론칭도 논의
2018년 04월 12일 19시 59분 입력

어드밴스 뮤직의 벤츄라 발바 대표(왼쪽 첫 번째)와 넥스나인 김유림 대표(왼쪽 세 번째)가 MOU를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넥스나인 제공]


마이스 글로벌 마케팅 기업 (주)넥스나인은 유럽 최대 멀티미디어 아트 페스티벌인 소나르 페스티벌(Sonar Festival)의 주최 측인 어드밴스 뮤직(ADVANCED MUSIC S.L.)과 4월 12일 전략적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소나르는 1994년 바르셀로나에서 처음 시작되어 올해로 25년째 개최되고 있으며, 세계적인 최고의 아티스트들과 함께 3일 밤낮으로 바르셀로나 전역에서 열리는 문화 축제다. 바르셀로나를 포함하여 홍콩, 이스탄불, 부에노스아이레스, 보고타, 레이캬비크 총 6개 도시에서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엔 바르셀로나에서는 6월 14일에서 16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다. 소나르 데이(Sonar by Day)와 소나르 나이트(Sonar by Night), 소나르 플러스디(Sonar+D) 로 나누어져, DJ 라이브, 영상/영화 상영, 콘서트, 전시, 포럼, 컨퍼런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매년 100여 국에서 123만 명이 참가하고 있다.


소나르 데이와 나이트는 전자 댄스 음악과 관련된 최신 트렌드를 지향하며, 큐레이션과 아방가르드, 그리고 실험정신을 바탕으로 한 독창적인 형식의 콘텐츠로 구성된 선구적인 문화 이벤트다. 소나르 플러스디는 소나르와 함께 열리는 국제 컨퍼런스로, 창의적인 기술혁신과 예술을 접목한 비즈니스 네트워킹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이에, 뮤직 마니아뿐만 아니라, 전세계 스타트업들의 관심을 받고 있으며, 매년 약 60개국 3000여 명의 스타트업과 예술가가 참여하고 협업하여 창의적 기술공동체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넥스나인은 어드밴스 뮤직과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소나르 페스티벌의 한국 런칭을 논의하기로 하였으며, 국내 스타트업의 소나르 플러스디 참가를 지원할 예정이다. 02-2088-3888


김영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