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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고] ‘심천국제사물인터넷박람회’에 다녀와서
‘노노노’ ‘또또또’ ‘80后’… 하이테크 전시회다웠다노노노 - 개막식·공식만찬·VIP투어 등이 없고또또또 - 참관객 한 명이 여러차례 반복 방문80后 - 주최측·참관객 모두 80...
[이석재의 8.21~8.25 환율전망] 韓∙美 군사훈련 및 잭슨홀 심포지엄 등 대내외 이슈에 관심 집중..
지난 17일에는 1,134.10원까지 저점 확대..달러-원 vs 위안-원의 탈동조화 현상 심화..   1. 2017.8.14~8.18 환율동향   (1) 달러-원 환율동향   [8월 14일 동...
[왕초보무역교실] 전시마케팅(19) 전시장에서 효과적인 상담 Tip
전시장에서의 상담에서는 통역이 중요하다. 통역은 전시품에 대한 전문가도 아니고 비즈니스에 통달하지 않을 수도 있다. 따라서 전시품에 대한 특징, 용어, 상담 시 주안점 등 상담...
무역인들의 스마트함을 높여주는 ‘잇템’
새 단장한 ‘2017 스마트 디바이스 쇼’에미니 프린터·골전도 블루투스헤드폰 등예술+아날로그 스마트 주변기기들 선봬  예술적 감성에 아날로그 감성을 더한 스마트 주변기기...
‘C2C·파트너사·왕홍’으로 사드도 극복
중국 시장 테스트마켓으로 타오바오와 같은 C2C 시장에 먼저 진출해 경험을 쌓아 성공한 중소기업들이 주목받고 있다. 사진은 지난 2월 산업부에서 개최한‘타오바오 소비재 피칭 데...
중국, '일대일로' 빌미 해외 군사기지망 구축 야욕
중국은 시진핑(習近平) 국가주석이 제창한 새로운 실크로드 경제권 구상 '일대일로(一帶一路)'를 앞세워 해외 군사기지망의 구축을 추진해왔다고 요미우리 신문이 21일 보도했다. ...
중국기업에 해외 인수합병 ‘사실상 중단’ 지시 내려져
중국 당국은 해외 인수합병(M&A)을 활발히 해온 중국기업에 사실상 투자 중단을 지시했다고 신랑재경(新浪財經) 등 경제 매체가 21일 보도했다. 이들 매체에 따르면 국무원...
사드 갈등 후 중국기업 첫 투자···경기 파주에 300억원 규모
주한미군의 경북 성주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를 둘러싼 한-중 간 갈등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중국 기업의 첫 투자가 이뤄졌다.    21일...
인도 소비재시장 진출?…전자상거래 적극 활용하라
[주간무역 = 김성욱 기자] 낙후된 인프라도 그동안 한국기업이 크게 관심을 갖지 않았던 인도 유통시장이 최근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 한국기업에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다는 분석이 ...
"4분기에도 강달러 기조 지속될 것" - 대신증권
[주간무역 = 김성욱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 이후 계속된 강달러 기조가 올 4분기에도 지속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21일 임혜윤 대신증권 연구원은 '트럼프 정책 불...
알리바바, 아마존 따라잡는다···올들어 맹추격
중국 최대의 전자상거래 업체인 알리바바가 올 들어 두자릿수 주가 상승세에 힘입어 시가총액을 빠른 속도로 불리며 미국의 아마존을 맹추격하고 있다. 미 온라인매체인 쿼츠...
[FTA 활용 성공사례(14)] 기회는 준비한 자의 것
경북 성주군에 소재한 R사는 화훼 포장용 직물인 사이잘 메쉬(Sisal Mesh)를 생산하는 기업이다. R사는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통해 수작업으로만 가능했던 사이잘 메쉬의 대량 생산에 ...
한-미 FTA 개정 논의 본격화 조짐에 자동차·철강 '긴장'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개정을 위한 논의가 본격화될 조짐을 보이자 국내 자동차, 철강업계가 바짝 긴장하고 있다. 18일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미국 무역대표부는 지난달 12...
중국과 관계 악화된 인도…한국업체 반사이익 얻나
인도로 눈돌린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들, 양국 관계 악화에 '날벼락'중국과 영토분쟁으로 대립하면서 무역전쟁까지 벌이고 있는 인도 시장에서 삼성전자 등 중국과 경쟁하는 한국업체...
김석운의 베트남 통신(138)식품기업의 대형화 추세
베트남에서 2016년부터 식품 분야에서 규모가 큰 인수합병(M&A)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이미 2015년 이전에도 식품 분야에서 인수합병 거래가 빈번했으나 지금과 같은 추세라...
쿠웨이트 바이어가 지목한 한국산 소형 전자제품
쿠웨이트 바이어에 따르면 쿠웨이트 소형 전자제품 시장은 다양한 제품을 여러 국가에서 수입하다 보니 경쟁이 무척 치열하다. 따라서 미진출 아이디어 제품에 대한 기대가 높은데 ...
중국, 명품백도 ‘공유’… 프라다 한 달 공유료 2만원
물건을 소유하지 않고 빌려 쓰는 공유경제가 중국에서 인기를 끌면서 공유 품목으로 자전거, 자동차, 농구공, 배터리, 우산에 이어 최근에는 명품 가방까지 등장했다. <북경만...
농식품 중국 수출, 현지 트렌드 맞는 신상품 개발이 중요
한-중 FTA를 계기로 확대된 중국 농식품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현지 소비 트렌드를 파악하고 이에 맞는 신상품 개발에 나서야 할 것이라는 주장이 나왔다. 지난 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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