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무역뉴스 열린무역정보 중동(Middle East) 지식창고 구인구직 무역디렉토리 Fun
[PDF지면보기]   
"중국 보세구역에 입주할 기업 손 들어요~"
  ▲중국 비즈니스 전문기업 넥스나인과 중국의 린카그룹이 중국 푸젠성 푸저우시 소재 보세종합무역센터인 '린카국제상업성'에 대한 국내 중소기업 진출 지원 협력을...
[전문가 컬럼] 중국의 전시산업과 사드
  중국국제무역촉진위원회(CCPIT) 통계에 따르면 2015년 중국에서 총 3,168개의 전시회가 개최됐다. 이는 2013년 대비 20%, 2014년 대비 17%나 늘어난 것이다. ‘전시굴기...
중국인 입맛 사로잡은 외국계 베이커리 성공비결
▲파리바게트는 아늑하고 세련된 카페형 매장에 적합한 샌드위치, 팬케이크, 샐러드와 같은 브런치, 커피 등의 메뉴를 따로 제공해 서양의 생활방식을 추구하는 중국 신세대의 니즈를...
아이와 어른 모두 ‘함박웃음’… ‘캐릭터·라이선싱 페어’ 성료
▲캐릭터·라이선싱 페어는 매회 10만 명 이상의 국내외 참관객이 참가하는 아시아 최대 캐릭터 국제 마켓·전시회다. 사진은 레전드 히어로 삼국전 캐릭터가 무대 위에 오른 모습. ...
[데스크의 창] 행복할 수 없는 나라
태국의 군사정권이 집권 2년차를 맞아 그동안의 성과를 놓고 설왕설래가 무성합니다. 누구는 ‘그나마 잘 했다’고 하는가 하면 누구는 ‘미흡하다’면서 비판하는 모습입니다.쁘라윳...
브라질 시장 공략을 위한 ‘4P’ 맞춤전략
양극화된 소비시장도 웰빙·환경 따져전자상거래 성장에 O2O·SNS도 각광원자재 가격이 회복되고 올림픽 열기가 달아오르며 브라질 경기가 저점을 치고 상승할 것이라는 전망이 등장...
“히자비스타”의 탄생
▲사진=아라비안마케터 홈페이지최근 글로벌 패션계에는 ‘히잡’과 ‘패셔니스타’를 합친 ‘히자비스타’라는 신조어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종교적 신념에 따라 머리...
생활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나노 기술’… ‘나노코리아’ 개최
▲‘나노융합제품 T+2B 특별전시관’에선 적외선, UV, 가시광을 선택적으로 차단하는 건축용 및 차량용 열차단 필름, 태양 빛을 흡수해 광발열하는 의류 코팅제, 탄소나노튜브(CNT)의...
아프리카 제조업·인프라 진출, 위험관리는 필수
저렴한 인건비·많은 인구 매력적내전과 테러, 행정비효율은 위험외국기업과의 합자진출 고려해야금융조달, 마케팅 차별화 필요해아프리카의 주요 나라들은 자원의존형 경제에서 탈피...
[인터뷰] 넥스가드 이하나 팀장“제품이 좋으니 해외에서 먼저 인정받았죠.”
그동안 해외 시장에 집중했던 국내 한 수출업체가 최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서울 오토살롱 2016’에서 첫 선을 보였다. 차량 및 건축물용 창유리 필름 전문 제조 업체 ...
‘소재 혁명’… 아시아 복합소재 전시회 ‘임박’
▲지난 JEC 2015에 참가한 참관객이 복합소재를 활용한 업체의 제품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JEC)복합소재로 소재의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다. 복합소재는 두 개 혹은 그 이상의 물질...
한국의 수출경쟁력 8년간 ‘제자리걸음’
수출이 18개월 연속 감소를 기록한 가운데 우리나라 수출경쟁력이 금융위기 이후 답보상태라는 지적이 등장했다. KOTRA는 ‘금융위기 전후 우리나라 수출경쟁력 분석 및 시사점’ 보...
인도가 부러워
인도 사람들은 머리가 좋고 영어를 잘 하기로 유명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글로벌 IT 기업이 다수 포진한 미국 실리콘밸리에 자리 잡은 인도인이 꽤 많습니다.물론 인도 IT 산업도 만...
 
 
 
 


회사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회원약관| 고객지원센터| 제휴 및 광고문의| 광고안내| 기사제보| 정기구독신청| 다이렉트결제